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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 837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0-06-22 오후 11:43:40 조회수 : 3140
(필독)2010 NLIP 워크샵 일정 (6월 25일 14:30)
NLIP LAB 워크샵 프로그램

※ NLIP LAB 학술 워크샵 일정
※ 시간 : 2009년 6월 25일
※ URL : http://portfolio.pcu.ac.kr

Session 1부 (등록 및 데모)
시간 14:30-15:00
-장소: 멀티미디어 쇼룸



Session 2부 (발표 및 튜토리얼)
-장소: 정보과학관 501호

시간 15:00-15:15
● 원진우
배재대학교 정보과학관 인테리어
Softimage XSI Modeling ( Metal-Transparency, Reflection, Text bumpmaping, Constant Light, Text Solid Mesh, Clone, Gravity, Collision, Cloth, Water )
- 재질 중 투명 재질과 반사 값 적용
- 텍스트 범프 맵핑 사용
- Light Constant 이용, 광채효과
- Text문구 메쉬 제작
- 특수효과 : Cloth, Gravity, Collision 효과
- 오브젝트 개발참여 : 공지나, 고은애, 조성진, 이보배


시간 15:15-15:30
● 김영현, 박재영
PCU 정보과학관 시뮬레이션
DirectX 프로그래밍( Collision, Level Of Detail, Camera Control, Blending, Stencil, Picking, Particle, Light )
- 캐릭터와 벽과의 충돌체크, 계단 위 아래로 이동
- 캐릭터의 포지션을 실시간으로 검사하여, 필요한 영역만을 렌더링하여 시간 단축
- 카메라 1인칭, 3인칭 모드 변환, 가능카메라와 벽면의 충돌 체크
- 정보과학관의 유리 블렌딩효과


시간 15:30-15:45
● 우경빙, 양지, 한송
의학용 정보 검색 시스템
- Program team:
OpenGL - mouse picking 사용
C# - TreeView, Search
- Modeling team:
Human Skeleton model
Model 개수 : 149이상, Texture size: 512*512 , 폴리곤: 약 18만개


시간 15:45-16:00
● 노붕휘
Avatar Face Control
ᛜ Avatar with me
- 얼굴 표정의 움직임의 변화를 face Skeleton control을 이용해 animation을 적용
- Rectangle을 이용한 face bones 제어, 관절부분마다의 종속된 뼈들을 연결시켜 제어
- Zbrush를 이용한 Avatar 텍스트 맵핑

Avatar caracter animation
ᛜ Avatar with Michael Joseph Jackson
*마이클잭슨 댄스 동영상을 참고하여 Avatar dance animation 제작
- bones animation을 적용하여 마이클잭슨 춤 표현
- body, arms, legs bones 제작 후, Rectangle을 이용한 관절 제어
- 근육을 추가시켜 관절의 움직임에 따라 근육의 크기 변형

Transformers Mechanic
- maya 엔진으로 모델링
- 메카닉적 요소 적용
- Subface를 이용한개발
- 뼈대 제작후 모델링 에니메이션


시간 16:00-16:10
휴 식 시 간


시간 16:10-16:25
● 배경준
DirectX Skeleton Control
- X파일을 읽어와 각 뼈대 구조를 파악 및 파싱 처리
- 원하는 뼈대를 선택해 움직일 수 있게 Control


시간 16:25-16:40
● 김영현
증강현실 시뮬레이션
OpenGL model viewer
- 증강현실로 cam을 이용한 3D character Load & Simulation
- OpenGL 에서의 model viewer 제작
- wireframe mode, texture mode, camera 회전, 확대 기능 등


시간 16:40-16:55
● 이성구
Unreal Development Kit을 이용하여 FPS게임 제작.
- FluidSurfaceActor를 이용한 액체의 표면 및 액체 속에서 흐림 효과
- Physics 효과, 총알이 벽에 맞으면 벽이 부서지는 효과
- Light 적용, 외부에서는 Sky Light설정, 내부에서는 Direction Light 설정
- Teleporter를 이용해 설정된 위치에 가면 정해져 있는 다른 장소로 이동
- Jump Pad - Pad를 밟으면 그 자리에서 높게 점프가 가능


시간 16:55-17:10
● 송치용, 김은태
3D Max Modeling - Cyber Fashion Show
- Modeling : 세트장, 옷 도면 Modeling.
- Cloth효과 : 오브젝트에 옷 재질이나 충돌물체를 지정하고 수정할 수 있다.
- Character Animation : 캐릭터 애니메이션.(Walk, Pose)
- 조명 : Light를 이용한 조명 효과.
- Garment Maker : 2D형태의 오브젝트를 Cloth를 사용하여 옷의 형태로 변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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