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ABOUT RESEARCH BBS PDS GALLERY NLIP WorkShop
ID :
PW :
로그인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인공지능게시판
게임게시판
 Cyber Lecture
 회의록
 시간표
 NLIP WorkShop
 게임공학과 클럽
  자유게시판(잡담)
번호 : 640 작성자 : thelen35 작성일 : 2006-04-11 오전 11:42:25 조회수 : 3807
게임공학 직업에 대해서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키 입력을 받으면 캐릭터가 행동을 하고, 소리와 그래픽을 연출하고,
게임 진행중의 시나리오를 풀어나가도록 작동하는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일입니다.
주로 서버 프로그래머와 의논하면서 일을 합니다.

->C++,API, DirectX 필수!
Direct중 Direct3D가 포인트

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의 약자
운영차제가 응용 프로그램을 위해 제공하는 함수의 집합"이라고 정의.
응용프로그램을 만들 때 프로그래밍 할 수 있도록 도와줌
API란 윈도우즈에게 어떤걸 해달라고 요청하는 방법이 되는 것

DirectX
1.운영체제와의 호환성
하드웨어를 제어할 수 있는 함수를 제공하고 운영체제와의 충돌을 방지함으로서
프로그래머가 보다 쉽게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

2.각 시스템의 호환성 보완
일반적인 PC한경은 종류가 다양한데
모든 PC에서 프로그램이 문제없이 수행되기 위해서는
제한적일 수 밖에 없는것을 가상 환경을 통해 프로그래머가
DirectX하에서 프로그래밍 할 경우 같은 버전의 DirectX가 설치된
PC에서 문제없이 동작하도록 하는 역할을 함

--------------------------------------------------------------------------------------------------------------------------------------

서버 프로그래머

->간단히 서버에서 동작하는 프로그램

(종류>>>>파일전송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 웹을 구현하는 프로그램. 서버족에 해당프로그램,
서버에서 모든걸 처리하고 클라이언트쪽에서 그걸 결과만 보는 프로그램 등이 있다.)
jsp, asp, php, cgi 정도가 있다.
jsp = 보안성, 신뢰성이 높고 각종 금융기관등에서 사용됨.
asp = 개발하기 쉽고 배우기도 쉬움.
php = 제로보드로 유명해졌다.(인터넷 게시판 사용 (예)네이버지식 )

DB 프로그램
->
많은 양의 데이터를 일정한 형식으로 한대 모아서 관리를 쉽게 할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으로서 운영체제와 다른 명령어 체제를 가지고 있다.
유닉스 = 대용량 서버에서 주로 사용하는 운영체제, 네트워크와 데이터베이스의 관리가 쉽다.(CUI계열)
리눅스 = 유닉스 개량해서 만든 거의 공짜 운영체제, 저사양 컴터 가지고 서버를 만들수 있다는 장점.

windows = 윈도우 3.1/ 95/////윈도우 xp등으로 발전.
윈도우 98이 호환이 잘되고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운영체제


----------------------------------------------------------------------------------------------------------------------------------------

멀티미디어 프로그래머

->영화에서의 감독과 같이 인터넷 방송에서의 감독자와 같은 역할을 하는 전문가를 말하고,
멀티미디어 PD의 역할과 중복되는것이 대부분이다.

"여러 개의 의미를 가진 멀티(Multi)"라는 말과 "전달수단"이라는 의미를 가진 미디어(Media)가
합성되어 멀티미디어(Multimedia)라는 용어가 만들어진 것과 같이 컴퓨터를 통하여
Text, Image, Graphic, Audio 등의 데이터 등을 통합하여 인류가 원하는 정보를
선택 및 편집할 수 있도록 하여 사용자가 직접 그 공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총체적인 지식과 기술, 각종 Tools 조작능력, 치밀한 기획력, 예술적인 표현력,
순발력, 창의력 등 다중적인 매체를 다룰 수 있는 다양한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즉, 프로젝트 기획단계에서 아이템을 선정하고 시장조사를 조사를 실시하여 개발전략을 수립하고 도출된 아이디어로 컨셉을 설정하고
멀티미디어 시나리오를 작성하여, 그래픽, 비디오, 사운드 자료를 구성하고 프리 마스터링을 제작하여
저작권 및 관련 법규점검은 물론 콘텐츠의 주제와 목표, 내용에 부합한 레이블 및 포장디자인까지 마무리해야 한다.


---------------------------------------------------------------------------------------------------------------------------------------

[이전글] : 이건뭐 -_-;
[다음글] : 축하 고맙다.
수정 삭제 목록
Copyright ⓒ NLIP all right reserved 2002-2015
대전광역시 서구 도마2동 연자길 배재대학교 정보과학관 408호, 106-1호